FeelingXD

[면접복기] - 크xx솔xx 본문

글쓰기/생각

[면접복기] - 크xx솔xx

FeelingXD 2024. 3. 28. 11:10

금융 관련 신입 개발자 채용에 지원 했었다. 😄
코딩 + 필기시험이 있었으며 코딩은 4문제 , 필기시험은 약 30문제? 가량으 인적성 검사 문제였다.

코딩문제

  1. 배열중 가장 큰 수를 출력
  2. 배열의 중복되지않은 배열을 만들고 출력
  3. .. 기억나지 않는다. (문제를 안풀고 넘겼나?!)
  4. 입력 받은 숫자에 해당하는 인덱스 의 char를 대문자로 출력하기

인적성문제

사람인에서보는 수리영역 문제 + 묘한 인성문제를 .. 필기지 시험으로 본다. 생각보다 시간이 타이트 할 수 도 있겠다. 코테를 python 으로 연습했더니 JAVA 메서드가 기억나지 않아 짧게 할 수 있던것들도 길게 작성 했던것 같다.😅

면접

자기소개를 .. 시켯는데 .. 난여전히 자기소개를 어떻게 해야 임을 잘 전달 할지 모르겠다.. (취직은 할 수 잇을련지)
면접자체는 되게 편한하게 진행했다. 내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좋은게아니라 면접관님이 편하게 ..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정말 좋다고 생각이 된다..

면접을 복기하면 진짜 못봤다. .. 나는 항상 복잡하게 생각해서 설명을 장황하게 하려는 경향이 있는것같다.... 아마 말귀못알아먹는 면접자로 보였을지 도 모르겠다.

그럼에도 기억나는 질문들은

  • 간단한 CRUD를 만드는데 얼마나 걸릴까요 ..? ( 나는 이때 crud면.. 로그인, 사용자 여부확인, 페이징 기타등등까지 생각하는바람에 재차 질문을 몇번했다. 검색, 로그인, 페이징, 없이 단순하게 id,제목,내용 을 게시판처럼보여주고 읽기,쓰기,수정,삭제 만되는 아주아주 간단한 crud였다.)

=> 생각을 잠시하고 .. 하루면 될것같다고 했다... (나중에 집에와서 작성해보니 3시간 정도 걸렸다.)

  • 개발자로서 강점
    => 꾸준함 문제가생기면 해결하고자하고 .. 해결을 못할거면 안되는 이유라도 작성해야 마음이 놓인다.

  • 친구들이 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 신뢰 가능한사람

  • Spring을 어떻게 생각하세요?
    => Spring이 뭐에요..가아닌 어떻게생각하냐는질문에 ..JVM 부터 어쩌고 저쩌고 .. 자바 모던해져서 좋았다.. 결국 다시돌아와서 spring.. 정말좋다로.. 말햇다.. ㅠㅠ

지금 생각나는건 이정도 .. 2~3일뒤에 개별공지로 합격자 발표를 하신다고 말씀들었다. 그래도 .. 마음이 편한 면접이여서 이경험이 앞으로의 면접에 도움이 될 것 같다. 누군가에게 를 소개하고 판다는건 아직도 어려움을 느낀다. 말을 못하는편은 아닌데 .. 에대해서 생각하면 .. 아득해지는 기분이다..